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쌍용 예가 고객 만족 서비스 '행복상상' 탄생

2007-04-30


쌍용건설 고객서비스부는 2007년 4월 아파트 브랜드 ‘쌍용 예가’의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차별화된 서비스 실행을 위해 ‘행복상상’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행복상상’은 A/S개념의 사후서비스와 B/S 개념의 사전서비스를 총괄하는 브랜드 개념으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통해 ‘고객의 행복이 상상하는 데로 올라간다’는 의미를 뜻한다.

대표적인 ‘Before Service’는 착공 전부터 본사 유관 부서 전체가 참여하는 착공 전 사전회의에서부터 모델하우스 점검, 샘플 룸 점검, 주부모니터 점검, 입주자 사전 점검 등 다양한 점검 과정을 통해 불만 제로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세무, 금융, 부동산 전문가와 상담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전담팀이 입주를 앞둔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하는 ‘입주 토탈 서비스’를 통해 계약 고객의 입주를 유무형으로 지원함으로써 입주율까지 상승시키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After Service’로는 준공단지 관리 서비스로 현장별 A/S 전문팀이 상주해 실시간 유지보수 서비스를 지향하고 인터넷 및 온라인과 상담원, 우편 접수 등 오프라인의 모든 채널을 통해 하자율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입주 1년차에는 세대 방문을 통한 하자 접수 및 단지 합동점검을 통한 하자 보수 서비스를 실시하고 2년차에는 무료 청소 및 소독 서비스, 3년차에는 조경시설물 등 단지 내부의 시설물 보완 및 관리 서비스를 연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전시 대덕 테크노밸리 4단지에 위치한 쌍용 예가(2006년 2월 준공, 498세대)를 입주 1년차 고객 만족 서비스의 첫 적용단지로 선정해 지난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행복상상’ 서비스를 실시했다.

집안 청소와 화분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 이번 행사는 입주민의 다양한 민원을 직접 처리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행사 후 실시된 고객 설문 결과, 보통 이상 만족이 아파트 시공 및 품질 만족도에서 79.9%로 집계됐으며, 입주관리 만족도는 83.8%, 하자보수 만족도는 75.2%, 브랜드 만족도에서는 96.8%를 얻는 등 전반적으로 성공적인 행사였다.

한편 쌍용건설은 지난 해 3월 대덕 테크노벨리 입주자 동호회로부터 동회회와의 지속적인 교감 및 의견 수렴을 통해 최고 품질의 아파트로 시공한 데 대한 감사패를 전달받은 바 있다.